<유시민의 글쓰기 교실>은 집에 있으니 천천히 읽자^^

152쪽 :

157~ ▶ 토론을 통한 자기주도형 첨삭

166쪽 : 논리적으로 생각하면서, 말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생각을 문자로 옮기면 저절로 좋은 글이 된다. 글보다 말이 먼저고, 말에 앞서 생각이 있다.

'토론/논술 교육마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존 판던, 이것은 질문입니까?  (0) 2016.01.19
이영직, 질문형? 학습법!  (0) 2016.01.19
박기복, 청소년 독서 콘서트  (2) 2016.01.14
툴민과 김병원의 논증모델  (0) 2016.01.13
수업, 중심 잡기  (0) 2016.01.13
:
BLOG main image
수봉★샘과 닿고싶다면... by 까만★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378)
종알종알...내 이야기 (178)
기억의 사진첩 (49)
토론/논술 교육마당 (123)
문학/국어 교육마당 (105)
연극 교육마당 (1)
교육일반+학교 마당 (279)
책 되새기기 (169)
노래+뮤비 되새기기 (60)
영상 되새기기 (91)
그밖의 되새김질 (46)
사람 이야기 (140)
두드림Do Dream (26)
지금, 하자! (4)
향기의 샘 (2)
화수분 (0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달력
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Total :
Today : Yesterday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