토론수업이 다인수학급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나온 아이디어
- 기본 구성은 세다와 같다.
- 토론자 한 사람 몫을 두 학생이 공동으로 준비한다.(2인3각)
- 한 사람의 발언시간 내에서 두 학생의 숙의, 발언 보충, 역할 분담 등이 자유롭다.
- 그러면 토론자 12명(3역할×2명×2팀), 사회 1명, 시간 1명, 서기 2명(팀별 1명), 촬영 1명 해서 총 17명이 한 번의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.
- 30여 명의 학급이라면 두 번의 토론으로 거의 전체가 참여하게 된다.
- 상대방의 토론 진행시, 나머지 17명은 청중 심사위원이 된다.
아직 직접 해보지는 못했지만,
가능할 듯^^
- 기본 구성은 세다와 같다.
- 토론자 한 사람 몫을 두 학생이 공동으로 준비한다.(2인3각)
- 한 사람의 발언시간 내에서 두 학생의 숙의, 발언 보충, 역할 분담 등이 자유롭다.
- 그러면 토론자 12명(3역할×2명×2팀), 사회 1명, 시간 1명, 서기 2명(팀별 1명), 촬영 1명 해서 총 17명이 한 번의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.
- 30여 명의 학급이라면 두 번의 토론으로 거의 전체가 참여하게 된다.
- 상대방의 토론 진행시, 나머지 17명은 청중 심사위원이 된다.
아직 직접 해보지는 못했지만,
가능할 듯^^
'토론/논술 교육마당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작가와 예술, 분리 가능한가? (0) | 2016.01.03 |
---|---|
합리성이란? (0) | 2016.01.02 |
즐거운 토론 수업을 위한 토론 교과서 (0) | 2015.12.22 |
정책토론의 방법 (0) | 2015.11.06 |
2015년 여름방학 토론논술 수업계획서 (0) | 2015.10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