토론수업이 다인수학급에서 어떻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나온 아이디어

- 기본 구성은 세다와 같다.
- 토론자 한 사람 몫을 두 학생이 공동으로 준비한다.(2인3각)
- 한 사람의 발언시간 내에서 두 학생의 숙의, 발언 보충, 역할 분담 등이 자유롭다.
- 그러면 토론자 12명(3역할×2명×2팀), 사회 1명, 시간 1명, 서기 2명(팀별 1명), 촬영 1명 해서 총 17명이 한 번의 토론에 참여하게 된다.
- 30여 명의 학급이라면 두 번의 토론으로 거의 전체가 참여하게 된다.
- 상대방의 토론 진행시, 나머지 17명은 청중 심사위원이 된다.

아직 직접 해보지는 못했지만,
가능할 듯^^
:
BLOG main image
수봉★샘과 닿고싶다면... by 까만★

카테고리

분류 전체보기 (1378)
종알종알...내 이야기 (178)
기억의 사진첩 (49)
토론/논술 교육마당 (123)
문학/국어 교육마당 (105)
연극 교육마당 (1)
교육일반+학교 마당 (279)
책 되새기기 (169)
노래+뮤비 되새기기 (60)
영상 되새기기 (91)
그밖의 되새김질 (46)
사람 이야기 (140)
두드림Do Dream (26)
지금, 하자! (4)
향기의 샘 (2)
화수분 (0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달력

«   2026/06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Total :
Today : Yesterday :