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3> 그러나 이렇듯 교육열이 매우 뜨거워졌음에도 불구하고, 정작 교육이란 무엇인지에 대해서 깊이 생각하는 사람은 별로 없다.
66> 그런데 내가 제안한 이런 식의 초등교육을 충실하게 계획하고 즉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필요하다. 그리고 위원회에 참여할 사람들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오직 한 가지, 나와 같은 강한 신념 뿐이다.
70> 글자에 의존하지도 않고, 또 정규 수업 방식이 아닌, 오로지 '이야기' 방식으로 가르쳐 보라.
78> 어린이 교육에 대한 기본적 생각
134> 생산적 작업
239>
- "모순이 없는 사람은 어린아이밖에 없다."
- 나는 현재 내게 진리로 보이는 것에 맞추려고 노력한다.
- 간디는 스스로 만든 원칙의 노예가 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사고를 하였던 것이며, 이는 그가 '완전한 진리'를 추구하는 '보통 사람'이었기 때문입니다.
240> "비겁과 폭력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할 상황이라면,
나는 폭력을 선택하겠다."
66> 그런데 내가 제안한 이런 식의 초등교육을 충실하게 계획하고 즉각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육 전문가로 구성된 위원회가 필요하다. 그리고 위원회에 참여할 사람들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오직 한 가지, 나와 같은 강한 신념 뿐이다.
70> 글자에 의존하지도 않고, 또 정규 수업 방식이 아닌, 오로지 '이야기' 방식으로 가르쳐 보라.
78> 어린이 교육에 대한 기본적 생각
134> 생산적 작업
239>
- "모순이 없는 사람은 어린아이밖에 없다."
- 나는 현재 내게 진리로 보이는 것에 맞추려고 노력한다.
- 간디는 스스로 만든 원칙의 노예가 되지 않고 상황에 맞게 대응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사고를 하였던 것이며, 이는 그가 '완전한 진리'를 추구하는 '보통 사람'이었기 때문입니다.
240> "비겁과 폭력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야 할 상황이라면,
나는 폭력을 선택하겠다."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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